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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No.1 한양사이버대학교

2021-2학기 모집 일정

한양의 사이버 캠퍼스

언제 어디서나 내 손안의 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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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프라이드

국가브랜드 대상, 품질지수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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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전형안내

2학년편입 : 전문대 졸업자, 정규4년제 대학교 1학년 이상 수료자, 학점은행제 35학점 이상 취득자

3학년편입 : 전문대 졸업자, 정규4년제 대학교 2학년 이상 수료자, 학점은행제 70학점 이상 취득자

고등학교 졸업자 및 동등이상의 학력인정자
(본교에 적을 두지 않고, 일부 과목만 수강하는 제도)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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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사이버대 ‘2021 평생학습 수기·영상 공모전’ 개최

국내에서 가장 많은 1만8775명(2021년 정보공시 기준) 학생을 보유한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조선일보와 공동으로 ’2021 평생학습 수기·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2021 평생학습 수기·영상 공모전'은 2019년 1회 수기 공모전에 이어 2년 만에 여는 전 국민 대상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도 조선일보사와 공동 주최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일·학습 병행을 통해 자기개발에 노력하는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재교육 및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열린다. 한양사이버대 측은 “평생학습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고,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1인 미디어 콘텐츠 시대에 맞춰 글뿐 만 아니라 직접 찍은 영상으로도 신청 받는 등 다양한 형식으로 신청 받을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4일까지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뒤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한다. 이후 작품 심사 과정을 거쳐 6월 18일경 수상자를 개별 통보한다. 시상식은 6월 23일 열릴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의 총상금 규모는 2800만원으로 국내 평생학습 수기공모전 중 가장 큰 규모다. 심사기준은 내용이 충실하며, 경험을 바탕으로 진실하게 작성했는지(진솔성), 평생학습의 결과가 본 공모전 취지와 맞은 지(적합성), 형식과 분량이 적절하고 내용이 논리적으로 설득력 있는지(체계성), 수기 내용이 타인에게 동기부여가 되는지(감동성), 제도를 홍보하고 확산하기에 좋은 사례인지(홍보성) 등으로 전문적인 심사위원의 평가 아래 수상자가 선정된다. 다만 최근 5년 이내 동일 사례, 업적 등으로 유사한 영역의 상을 받은 사람은 신청 자격에서 제한된다. 또 응모한 수기 사례가 자신이 작성한 것이 아니거나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수상작 선정에서 취소된다.
한양사이버대학 백대현 홍보팀장2

한양사이버대, ‘202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1위 선정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중앙일보와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주최하는 제12회 ‘202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11개 학부 38개 학과(전공)에 재적학생 1만6174명(2020년 정보공시 기준),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적학생 940명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했다.이번에 선정된 ‘202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이미지의 핵심적 구성요소인 문화·산업·도시·농식품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다면 평가해 국가의 자산으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행사로, 올해로 12년째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11년 연속으로 사이버대학부문에 1위로 선정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올 1월 30일부터 2월 14일까지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 1만2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대표성·만족도·충성도·글로벌 경쟁력 등 개별 값에 브랜드 종합 호감도의 가중치를 부여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 의한 산출을 진행, 국내 유수의 사이버대학들 가운데 1위에 뽑혔다. 특히, 한양사이버대학은 브랜드 인지도·대표성·충성도 등 모든 평가요소에서 사이버대학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획득하여 타 사이버대학 대비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의 대표 격인 대학으로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사이버대학교의 질적 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석사과정 졸업생 중 다수의 학생이 박사과정에 진학하는 등 온라인 고등교육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고의 첨단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만든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콘텐츠 지원 사업에 가장 많은 과목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교육 콘텐츠로도 명성이 자자하다”고 설명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학업 적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업코칭 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입학 후 첫 학기를 맞이하는 신·편입생에게 개인별로 전담 학업코치 1인이 배정되어 학생 개개인에 맞춘 학업에 필요한 다양한 도움을 카카오톡 또는 MMS(전화 등)을 이용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학기 운영 결과 미등록 제적 비율은 직전 학기 대비 3.7%포인트가 감소했고, 재등록율은 4.3%포인트가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다. 이후 2020년 2학기부터는 코칭인원을 늘리고 합격자 발표부터 세 번째 학기 등록까지 확대하는 등 학생을 위한 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삼성, LG, 현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서울시, 행정안전부, 군 등 공공기관 등 총 600여 개 기관과의 MOU를 통해 산학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사이버대학이 일-학습병행제도에 최적화된 교육모델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학생들이 입학하는 비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취업을 나간 상태에서 언제든지 학업을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일-학습병행에 가장 효과적인 교육모델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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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사이버대학교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사이버대학 부문 1위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하고 한국경제신문,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제23회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9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됐다.한양사이버대학교는 명문 한양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대학으로, 2021년 현재 11개 학부 38개 학과(전공)에 재적학생 16,174명(2020년 정보공시 기준)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지난 2021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에서 정원 내 학생 등록률에서 99%의 등록률을 기록, 성공적인 학생모집을 실시하기도 했다. 2010년 국내 최초로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적학생 940명(2020년 정보공시 기준)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했다.■ 소비자들의 선택…사이버대학의 No.1 브랜드 한양사이버대학교이번에 선정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올 1월 4일부터 2월 26일까지 국내 거주하는 만 14세 이상의 남녀로 구성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공정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에 의해 조사를 진행하여 선정됐다.BSTI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를 결합하여 평가하는 모델인데, 브랜드주가지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를 나타냈으며, 소비자조사지수는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 호감, 만족, 신뢰, 구매 의도 등 주요 요소에 각각의 가중치를 부여하여 측정했고,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국내 사이버대학의 대표주자…한양사이버대학교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의 대표 격인 대학이다. 교육부 사이버대학교 평가 전 영역 종합 최우수대학이자 2010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대학원을 설립하여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사이버대학 중 최다 전공 최다 학생이 재학 중이며, 경영대학원, 휴먼서비스대학원, 교육정보대학원, 부동산대학원, 디자인대학원 등 350명 정원의 석사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특히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사이버대학교의 질적 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석사과정 졸업생 중 다수의 학생이 박사과정에 진학하는 등 온라인 고등교육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다.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최고의 첨단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만든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콘텐츠 지원 사업에 가장 많은 과목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직장 다니면서 학위 취득하는 ‘일-학습병행’ 제도에 최적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삼성, LG, 현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서울시, 행정안전부, 군 등 공공기관 등 총 600여 개 기관과의 MOU를 통해 산학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최근에는 사이버대학이 일-학습병행제도에 최적화된 교육모델이라는 인식이 확산 되면서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학생들이 입학하는 비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취업을 나간 상태에서 언제든지 학업을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일-학습병행에 가장 효과적인 교육모델로 꼽힌다. 이에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는 산업체 경력을 가진 교원을 늘리고 실습을 강화하여 실무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성공적 학업 적응 지원 프로그램 신설···‘학업코칭 프로그램’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학업 적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업코칭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입학 후 첫 학기를 맞이하는 신·편입생에게 개인별로 전담 학업코치 1인이 배정되어 학생 개개인에 맞춘 학업에 필요한 다양한 도움을 카카오톡 또는 MMS(전화 등)을 이용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부장관표창

한양사이버대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 임동균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장 수상

한양사이버대학교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 임동균 교수가 사이버대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한 임동균 교수는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주관하는 특성화 사업에서 ‘자동차IT융합분야 선취업 후 진학 활성화 사업’을 진행했고,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콘텐츠개발사업 연구’를 통해 온라인 실습에 시뮬레이터 활용 및 새로운 공학기술을 적용하는 등 사이버대학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계기로 2014년에는 자동차IT융합공학과를 개설하고 2018년에는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를 개설하는 등 한양사이버대학 공학계열 발전에 이바지했다. 또한, 2010년 사이버대학으로는 최초로 설립된 한양사이버대학원 개원의 초석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날 임동균 교수의 수상으로, 2012년 한승연 교육공학과 교수, 2013년 박찬권 생산물류유통학과 교수에 이어 총 세 명의 교육부장관 표창장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로써, 한양사이버대학은 사이버대학의 선두주자임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임 교수는 “사이버대학의 발전에 일조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 혁명에 중추 역할을 하게 될 소프트웨어 산업발전과 첨단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가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부총장님

한양사이버대학교 부총장에 문영식 교수 "1등 사이버대의 명성을 이어갈 것"

한양사이버대는 제7대 신임 부총장에 문영식 한양대 ERICA캠퍼스 교수를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3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 문 신임 부총장은 서울대 전자공학 학사와 KAIST 전자공학 석사를 거쳐 UC어바인에서 컴퓨터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2008~2012년까지 한양대 ERICA캠퍼스에서 교무처장을 역임했고 2014~2016년까지 공학대학장과 공학기술 대학원장을 지냈다.대외적으로는 대한전자공학회 회장, 한국공학교육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대한전자공학회 등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현재까지도 활발한 학술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문영식 신임 부총장은 “사이버대의 지속적인 발전과 학생들의 성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1등 사이버대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취임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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