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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작을 위한 선택

국내 최대 No.1 한양사이버대학교

2022-2학기 2차 모집

한양의 사이버 캠퍼스

언제 어디서나 내 손안의 캠퍼스

2022-2학기 2차 모집

한양프라이드

국가브랜드 대상, 품질지수 1위

2022-2학기 2차 모집

입학전형안내

2학년편입 : 전문대 졸업자, 정규4년제 대학교 1학년 이상 수료자, 학점은행제 35학점 이상 취득자

3학년편입 : 전문대 졸업자, 정규4년제 대학교 2학년 이상 수료자, 학점은행제 70학점 이상 취득자

고등학교 졸업자 및 동등이상의 학력인정자
(본교에 적을 두지 않고, 일부 과목만 수강하는 제도)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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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사이버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전년대비 24%↑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마감 결과를 13일 발표했다.이번 모집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진행됐으며, 전년도 대비 24% 증가한 1686명(정원 내 일반전형 기준)이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학년별로 살펴보면 48명을 모집하는 1학년 신입생에는 635명이 지원해 1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3학년 편입은 187명 모집에 911명이 지원하면서 4.9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학사편입전형(정원 외)에서는 12명 모집에 233명이 지원, 이번 모집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 20대 1을 기록해 눈길을 모았다.한양사이버대 관계자는 “산업체위탁협약을 맺은 기관의 소속 근로자가 지원할 수 있는 산업체위탁전형과 군 장병이 지원가능한 군위탁전형에서 전년대비 많은 수의 지원자가 원서를 냈다”며 “실버산업학과는 전년에 비해 54% 늘어난 수의 학생이 지원하는 등 사회적 수요가 늘고 있는 학과로 성장하고 있다” 말했다.이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공부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양사이버대의 강점인 학생 중심 맞춤서비스(멘토링프로그램, 학업코칭프로그램 등) 및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개발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AA

한양사이버대학교, 40개 학과 1만8200여명 재학…학생·전임교원수 국내 1위

한양사이버대는 2002년 개교 이래 20년간 축적된 온라인 교육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로나19 펜데믹 속에서도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 학교는 수강관리시스템(LMS)을 세계적 표준으로 개편하고, 비대면 교육의 약점으로 지적되는 상호작용을 강화하기 위해 최대 1000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자체 화상세미나시스템을 마련했다. 그 결과 국내·외 유수 대학들이 벤치마킹하기 위해 협력을 요청해 오는 등 사이버대학 분야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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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사이버대,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사이버대학 부문 브랜드가치 1위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이 재학(1만7885명/2021년 정보공시 기준) 중인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최하는 제24회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10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됐다고 학교 측이 30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사이버大 최초 ‘VR 입학식’ 열어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가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한양사이버대는 한양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대로, 현재 11개 학부 40개 학과(공유전공 포함)에 재적생 1만7885명을 보유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 수를 유지하고 있다.2010년 국내 최초로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에는 6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1120명의 재적생이 있다. 한양사이버대학원은 최근 교육부로부터 미래융합공학대학원(기계IT융합공학전공, 도시건축공학전공) 설립 인가를 받기도 했다. 특히 이번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에서는 역대 최다 지원자(6740명)가 몰렸다. 코로나19 사태에서도 학생을 위한 시스템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해 온 결과다. 개교 이래 단 한 번도 등록금을 인상하지 않았다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반면 장학금 지급 규모는 매년 늘어났다. 한양사이버대 관계자는 “전체 학생의 95%가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며 “이는 1인당 평균 161만원 수준”이라고 설명했다.한편 한양사이버대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오는 26일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가상현실(VR) 기술을 구현한 온라인 입학식을 개최한다. 한양사이버대 캠퍼스를 VR로 그대로 구현한 가상 캠퍼스에서 2022학년도 주요 학사 운영 안내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각 학과별로 별도의 안내관을 설치해 학과에 대한 소개를 이어간다.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

한양사이버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사이버대학부문 1위 선정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들(1만 7,885명 / 2021년 정보공시 기준)이 재학 중인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학교 측이 28일 전했다. 한양사이버대학이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대표 싱크탱크로 꼽히는 산업정책연구원이 지난 한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공모·선정해 발표하는 행사다.선정 방법은 먼저 금융, 통신, 콘텐츠, 유통, 소비내구재, 가전, 자동차, 교육, 생활서비스, 공공 등 국민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부문을 중심으로 사전 브랜드 조사를 했다.이번 조사는 시장정보, 기초경영자료, 언론 보도 등을 활용한 리서치를 실시, 후보 브랜드군을 선정했다. 이어 후보 브랜드를 바탕으로 심사위원장 중심의 2차 전문가 심사를 실시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평가항목으로서는 기업·기관 경영 실적 및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평가 등으로 구성했다.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서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융합 교육 플랫폼 모델 구축’ 사업 이 선정됐다.이 사업은 기존의 교육시스템이 교육생산자와 교육소비자 간 일방향성으로 단순 지식을 전달받는데 그치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교육수요자 역시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 공급자가 될 수 있다는 환류성 교육시스템 구축에 목표를 둔 사업이다.한양사이버대학교는 앞으로 개방형 공유가치 교육 플랫폼을 국내 대학 최초로 구축해 각 분야에서 학습자가 크리에이터 산업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이로써 2013년 선취업 후진학, 2014년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특성화사업, 2018년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사업, 2020년 창업비즈니스프로세스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이어 교육부 특성화 사업 총 5회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한양사이버대는 지난 12월 1일부터 1월 11일까지 진행한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서 최다 지원자 수(최종 지원자 기준 6,740명)를 기록했다. 이는 2002년 한양사이버대가 개교 이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기간 중 역대 최다 지원자를 경신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교육을 원하는 수요의 증가와 함께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교육경쟁력을 나타낸 것”이라고 말했다.한양사이버대학교는 1월 21일(금)부터 2월 15일(화)까지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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